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파주 유파크시티 진행상황정리

전국분양정보서비스 2021. 6. 4. 14:27

안녕하세요~ chul ssoo 입니다.

그동안 이런저런 일도 있고 맨날 핑계지만

포스팅이 뜨문뜨문 하네요 ㅎㅎ

 

오늘은 조금 HOT 하다고 해야하나

조금은 특이한 아파크 현장이 있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여러분들은 지역주택조합 아파트에 대해

어떤 생각을 가지고 계신가요??

보통은 원수에게만 소개시켜준다고들 하죠

하지만 지금 소개해드릴 현장은 컨디션이 너무!!!

자세히 들여다 보죠 ♡

파주 유파크시티는 주한 미군부대가 철수하면서 생긴 공여구역 및 그 주변을 개발하는 도시개발사업에 편성되어있는 지역주택조합 아파트입니다. 사업지는 파주시에서 모두 수용되는 지구단위계획구역입니다. 공동주택 총 4개단지, 초등학교, 근린공원 및상업시설 등등을 개발하는 사업입니다. 교보증권 컨소시움은 파주시와 5월 25일 협약서를 작성하고 사업 시행권자의 자격을 취득하였습니다. 원래는 TNT 공작소 라는 사업시행권자가 있었는데, 협약 내용을 지키지 못해 파주시로부터 행정소송을 통하여 그 자격을 잃게되었습니다. 


파주 유파크시티는 총 4개단지로 조성되는 도시개발사업중에서 1단지 1,357세대로 조성되는데요, 시공사는 현재 현대건설이 시공참여의향서를 제출하여 사업에 활기를 띄고 있습니다. 시공사는 추후 조합총회를 통해 정해지게 되는데요, 힐스테이트라는 브랜드를 조합원들이 마다할리는 없어 보이네요 ㅎㅎ  아직 확정된 사항은 아니니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평당 단가로 평균 900만원 후반으로 주변 평당 1,200만원대인걸 감안하면 매우 저렴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파주 유파크시티는 주한미군부대공여구역주변지역특별법에 의해서 개발이되는 도시개발사업중의 한단지라고 말씀드렸는데요, 위 첫번재 사진에서 보시면 미군부대(캠프하우즈) 자리는 근린공원으로 꾸며집니다. 야구장, 축구장 및 캠핑장, 레지던스, 게스트하우스, 파티룸등등 파주시에서 공모를 통해서 개발이됩니다. 올해 착공해서 내년에 준공되는 계획으로 진행중입니다. 그 주변지역은 파주시 도시개발사업으로 공동주택 약 4,500여세대 및 상업지역, 초등학교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래 사진을 보시면 도시개발 사업 부지가 엄청나게 넓습니다. 이 지역은 그동안 미군부대로 인한 홍등가등 혐오시설등이 즐비하여 개발이 안되고 있었는데요, 이제 드디어 개발이 된다니 희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따라서 지역주택조합사업의 아킬레스건인 토지 매입문제는 자연스럽게 도시개발 수용토지로 바뀌어 지구단위구역 지정까지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조합원만 모집하면 되는 아주 이례적인 지주택 현장이네요~ ^^


경기도 파주시 조리읍 봉일천리 산19-31 외 필지에 들어서게 되는 파주 유파크시티는 총 1,357세대 12개동 지하2층부터 지상 29층까지의 대단지 입니다. 단일 단지로서도 봉일천 최고층 단지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단지 바로앞에 초등학교가 지정이 완료되어 초품아라고 할 수도 있겠네요. 통일로를 따라 조성되는 아파트 제4차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편성된 금촌-조리선 3호선 연장사업이 완료되면 지하철 3호선을 이용하여삼송역을 거쳐 압구정까지도 1시간정도면 도착이 가능합니다. 또한 금촌역에서 경의선을 타고 대곡에서 GTX노선과도 환승이 가능합니다. 현재 통일로로는 대중교통 버스노선이 매우매우 많습니다. 또한 서울-문산 고속도로를 통해 강변북로까지 15분이면 도착할 수 있습니다.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구 외곽순환도로) 역시 서울-문산 고속토로를 통해 연결됩니다. 사통팔달의 교통요지라 할 수 있겠습니다.



여의도면적만한 근린공원을 끼고 있는 파주 유파크시티 1단지 입주민에게는특별한 혜택도 주어진다고 하네요. 일단 면적이 너무 넓은 근린공원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걸어서 이동은 너무 힘들기 때문에 트램을 이용해서 공원을 즐긴다고 해요. 현재 트램사업도 진행중에 있습니다. 트램의 매표소가 1층 커뮤니티 공간으로 들어서서 입주민들에게는 무료 또는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있게 계획중이라고 합니다. 3천세대 이상의 대단지, 그것도 1군 건설사에서만 적용되던 사우나 시설역시 커뮤니티에 포함되어 더욱 그 가치를 높여줄 예정입니다.


파주 유파크시티? 어떠신가요?? 지역주택조합 아파트이긴해도 도시개발사업으로 인한 토지 걱정이 1%도 없는 안전한 사업지. 조합원만 빨리 모집이 된다면 더 빨리 입주할 수 있는단지! 현대건설의 시공참여의향서를 보내준 아파트! 현재 4단지는 남광토건이 조합원을 모집하고 있는데요 남광과 현대의 차이는 분명히 있을것으로 생각되네요 ㅎㅎ 궁금하신점은 대표번호로 문의주시면 상세히 안내받으실 수 있습니다~ 


http://파주유파크시티.vweb.kr

 

파주유파크시티

파주유파크시티

xn--vv4b11f1vbw9nbidxec.vweb.kr